블로그 이미지
내게 능력 주시는 자 안에서 내가 모든것을 할수 있느니라 - 빌립보서 4 : 13 - happydong

카테고리

Happydong (1363)
프로그래밍 (156)
MUSIC (16)
인물 (3)
Utility (10)
세미나 소식&내용 (22)
IT뉴스 (18)
운동 (830)
CAFE (10)
Life (282)
Total
Today
Yesterday

'2019/11/07'에 해당되는 글 1건

  1. 2019.11.07 허리에 좋은 스트레칭 뻐근한 느낌이 들때 좋은 것



 

 

허리가 뻐근하고 뭉친 느낌이 들때!

허리에 좋은 스트레칭을 틈틈히

수행하시면 허리 척추를

이완시켜주고 시원하게 풀어줄 수

있습니다. 허리에 좋은 스트레칭은

특히 의자에 같은 자세로 오래

앉아있는 회사원, 학생들에게 추천합니다

 

하지만 허리 통증이 심하거나

디스크 증상 등이 있는 분들은

스트레칭을 함부로 하는 것은

위험할 수 있으니 전문가분과 상의

하는것이 가장 좋답니다^^

 


 

 

 

▣ 허리에 좋은 스트레칭 1

 

간단하게 할 수 있는 허리에 좋은 스트레칭 소개해드릴게요. 이 1번째 동작! 허리를 쭉쭉 늘려서 풀어줄 수 있는 자세입니다. 자세한 방법은 사진에 보시는대로인데요. 바닥에 무릎을 꿇고 가지런히 앉아서 준비합니다.

 

 

 

 

그리고 천천히 엎드려서 바닥에 밀착되도록 합니다. 팔은 최대한 앞으로 뻗어서 위로 늘려주면서 허리가 최대한 펴지는 느낌이 들게끔 해줍니다. 이 자세를 취한 후, 호흡을 하며 몇초동안 유지하다가 다시 천천히 몸을 일으켜주세요.

 

 

 

 

▣ 허리에 좋은 스트레칭 2

 

2번째 방법입니다. 이 자세는 위의 동작과 반대되는 자세라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위의 동작과 이어서 하면 확실히 뻐근한 허리를 풀어줄 수 있답니다. 이 동작도 사진을 보시는대로 인데요. 바닥에 엎드리고 손으로 바닥을 단단히 지지한 다음, 상체를 일으켜서 최대한 뒤로 쭉 늘려주시면 됩니다.

 

 

 

 

▣ 허리에 좋은 스트레칭 3

 

이번 스트레칭! 고양이 자세입니다. 고양이 자세는 본래 요가 동작이지만, 워낙에 유명해서 이제는 다들 알고 계실거예요. 첫번째 동작은 바닥에 무릎을 대고 손으로 바닥을 단단히 지지하고, 머리를 숙여서 최대한 등을 둥글게 안쪽으로 말아주시는거구요. 그 다음 연달아서 몸을 반대로 허리가 휘어지도록 쭉 위로 당겨주시는 겁니다.

 

 

 

 

▣ 허리에 좋은 스트레칭 4

 

4번째 스트레칭! 앉아서 할 수 있는 스트레칭이에요. 먼저 바닥에 앉아서 한쪽 다리만 저렇게 세워주시구요. 몸통을 세운 다리 방향으로 최대한 돌려주시면 됩니다. 무릎쪽에 팔을 넘겨서 그 힘으로 최대한 몸통을 돌려주세요.

 

 

 

 

나머지 다리는 이렇게 펴도 되고 먼저 봤던 사진처럼 굽혀서 안쪽으로 말아주셔도 되고 상관없습니다. 한쪽 다리만 세운 상태로 몸통을 돌려주시기만 하면 된답니다.

 

 

 

 

▣ 허리에 좋은 스트레칭 5

 

5번째 스트레칭입니다. 이번꺼는 바닥에 누워서 하는 스트레칭이에요. 바닥에 먼저 누워 주시고, 팔을 양옆으로 넓게 펼쳐주시구요. 다리를 굽혀서 왼쪽 혹은 오른쪽 방향으로 눕혀주세요. 그리고 상체는 굽힌 다리의 반대 방향으로 틀어주시면 됩니다. 허리가 비틀어지면서 쭉 펴져서 시원하게 풀리실거예요.

 

 

 

 

이렇게 한쪽다리만 굽혀서 넘겨도 되고 두 다리를 모두 굽혀서 넘겨도 된답니다. 포인트는 다리와 상체가 반대 방향으로 틀어지는 동작! 이랍니다^^ 그럼 계속해서 다음 허리에 좋은 스트레칭도 볼까요!

 

 

 

 

▣ 허리에 좋은 스트레칭 6

 

6번째 스트레칭입니다. 이번에는 아주 간단한 스트레칭인데요, 이것도 집에서 누워서 할 수 있는 것입니다. 가지런한 자세로 바닥에 누워주시구요. 한쪽 다리를 굽혀서 상체쪽으로 최대한 끌어당겨주시면 됩니다. 두 손을 이용하여 다리를 잡고 끌어올리면 최대한 가까이 올릴 수 있죠.

 

 

 

 

이 동작은 엉덩이쪽과 함께 등, 허리까지 뒷쪽 근육을 쭉 풀어줄 수 있는 스트레칭이랍니다. 뒷쪽 근육을 같이 풀어주는 스트레칭을 원하신다면 이 동작을 추천드립니다. 또한 다리는 한쪽만 이렇게 굽혀도 되구요

 

 

 

 

두 다리를 모두 굽혀서 위로 끌어올려주셔도 됩니다. 비슷한 동작 같아도 미묘하게 받는 효과가 다르니 둘다 실시해보고 자극이 오는 것으로 선택하시면 훨씬 좋겠죠^^

 

 

 

 

▣ 허리에 좋은 스트레칭 7

 

7번째 스트레칭입니다. 이번 스트레칭 부터는 의자를 이용해서 할 수 있는 것 3가지를 소개해드릴게요. 첫번째 것은 아주 기본적인 스트레칭이에요. 등-척추 허리까지 쭉 풀어줄 수 있는 방법입니다. 의자 끝에 걸쳐 앉고 등 허리 자세를 꼿꼿하게 세운 다음 머리를 약간 젖혀서 위로 최대한 치켜올렸다가 반대로 머리를 안쪽으로 말아주는 것을 계속 반복하시면 되는 스트레칭입니다.

 

 

 

 

▣ 허리에 좋은 스트레칭 8

 

의자를 이용해서 할 수 있는 스트레칭 두번째는 먼저 봤던 동작들과 비슷하게, 몸통을 틀어주는 자세입니다. 먼저 등받이에 닿지 않게끔 의자에 바른 자세로 앉아주시구요. 한쪽 다리를 굽혀서 넘기고 팔로 다리를 지지한 다음 다리를 넘긴 방향의 반대 방향으로 몸통을 최대한 틀어주시면 됩니다.

 

 

 

 

▣ 허리에 좋은 스트레칭 9

 

의자를 이용해서 할 수 있는 스트레칭 마지막입니다. 먼저 의자 뒤에 거리를 두고 서줍니다. 의자의 등받이를 잡고 몸통을 90도로 쭉 숙여주세요. 의자를 잡고 상체를 꾹꾹 누르면서 허리를 최대한 펴주시면 된답니다.

 

 

Posted by 익스플로러스타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