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내게 능력 주시는 자 안에서 내가 모든것을 할수 있느니라 - 빌립보서 4 : 13 - happydong

카테고리

Happydong (1311)
프로그래밍 (156)
MUSIC (16)
인물 (3)
Utility (10)
세미나 소식&내용 (22)
IT뉴스 (18)
운동 (824)
CAFE (10)
Life (237)
Total3,652,471
Today37
Yesterday435

'2021/05/27'에 해당되는 글 1건

  1. 2021.05.27 임산부 영양제 추천받고 먹어보니 좋아

 

많은 사람들이 살아가면서 오해하는 것이 생긴다고 하지요.

저도 임산부들은 약을 먹으면 안된다고 생각했어요

약을 먹을 경우, 아이에게도 영향이 가서 아이의 몸이 망가져서 기형아로 태어나는 경우도 많다고 들었지요.

그러나 그 것은 오해라고 볼 수 있는 것 같아요.

저도 이 사실을 전혀 몰라서 이번에 첫 임신하는 저의 아이에게 줘야 한다는 것을 몰랐지요.

 

 

우연히 저의 친구는 자녀가 임신했을 때도 복용했다고 말하더군요.

그때 적잔히 충격을 받고 의문을 가졌는데 계속 대화해보니 임신을 해도 산모에 따라 다를 수도 있으나, 비타민D, 엽산, 오메가3, 철분, 유산균, 칼슘을 먹는 경우가 있으며, 임신 기간에 따라 다르기도 하다고 해요.

그 중에 비타민B12도 포함되며, 제 친구는 비타민D와 비타민12를 복용한다고 얘기하면서 임산부 영양제 추천을 설명해주더군요.

 

 

그 설명속에 필요한 이유가 많아서 꼭 사야겠다는 다짐과 함께 저는 구매해서 저의 아이는 지금 먹고 있지요.

그러나 그때는 제가 자주 먹는 비타민D는 있었기에 따로 필요하지 않을 것 같아 비타민B12만 생각했으며, 제 아이도 중요하지만, 손녀도 아직 어린 생명인 만큼 소중하기에 좀 더 잘 되었으면 하는 마음으로 했었지요.

 

 

이 비타민B12에 알아가다가 저의 딸이 비타민B12의 결핍 증상이 있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어요.

그나마 다행인 것이지만, 지금부터라도 복용하지 않으면 태아에게도 영향이 갈 수 있을 것 같다는 위기감이 자리잡았던 것 같아요.

그 결핍 징후로는 깜빡하거나 우울증, 피로였지요.

솔직히 임신하다보면 산후 우울증일 수도 있다고 생각할 수 밖에 없었고, 부족해서 일어났을 거라는 상상을 못했던 게 괜히 마음이 아프고 미안했지요.

 

 

이게 보통 제대로 된 식사를 하시는 분들에게 일어나지 않지만, 채식주의자에게 주로 일어난다고 하더군요.

하필이면 임신해서 입덧으로 고기를 안 먹은지도 되었고, 지금까지도 고기를 잘 안먹고 있어서 일어난 상황인 것 같았어요.

이럴 줄 알았으면 조금이라도 억지로 먹일 걸 그랬나 하는 후회가 시작되었지요

그래서 남들은 저처럼 후회하지 않았으면 하는 마음에 결여된 증상을 적어볼께요~

 

 

비타민B12가 결여될 경우, 여러 증상이 있으며 그 중에 대표적인 것은 가슴 부위가 아프기도 하고 자주 깝빡하는 건만증이 생기는 것에 그치지 않고 집중을 못한다고 해요.

그러나 기억력은 좀 더 심해지면, 치매에 걸릴 수 있어서 위험한 것이죠.

또, 피로가 생기다 못해 피가 잘 안통할 때의 증상 처럼 마디가 얼얼해진다고 해요.

방향을 잃고 날카로워진다고 하지요.

더 말하자면 식욕이 없어지고 피부색이 창백하고 누래지기도 한다고 해요.

그 외에도 증상이 많으니 확인해보는 것이 제일 좋으니 꼭 주의해주시길 바라요~

 

 

그래서 저도 제 아이에게 먹일려고 어디에 풍부한지 알아보았어요.

간, 고기, 닭이 있고, 이 모든 것들이 고기에 더 들어가 있어서 비건은 영양소가 부족하다고 하지요.

이 모든 것들을 아직 거부하니... 전 어쩔 수 없이 임산부 영양제 추천받은 비타민B12을 확인했지요.

어떻게든 영양제를 먹어서 아이가 건강을 되찾았으면 좋겠더군요.

 

 

이 외에도 비타민B12을 먹어야 하는 이유는 비타민B군중의 하나로 없어서는 안될 영양소도 있지만, 저의 손녀인 태아 건강을 위해서도 컸어요.

부족할 경우 태아가 결함이 있을 수 밖에 없다고 해요.

이 가능성이 높은 수치였던 만큼 위험성을 줄이려면 꼭 먹어야 했던 것이 였지요.

 

 

이외에도 이유로는 효능을 말씀드릴 수 있을 것 같아요.

보통 철분이 부족하면 빈혈이 생길수 있다고 생각하지만, 비타민B12가 부족해도 생기기 쉽다고 해요.

여기서의 빈혈은 그냥 빈혈이 아니라 악성으로, 심각하다고 말할 수 있어요,

또, 피로감이 동반되어 고통스럽기도 하지만 부족할 경우 걸리는 뼈 질병을 방지할 수 있다고 해요.

뼈 형성에 중요한 영향을 주기에 골다공증이라는 질환으로부터 몸을 보호 할 수 있어요.

 

 

그 뿐만 아니라 우울증에도 좋아요

보통 세로토닌 감량이 이루어지기도 하며, 그로 인해 우울증 위험이 생기기도 한다고 하지요.

산모에게 있어서 중요한 것은 기분이기도 한데.. 산후 우울증이 일어나게 된 계기가 되었을 것을 생각하니 정말 중요한 영양제라는 것을 알 수 있지요.

이 산후 우울증으로 인해 산모와 태아가 위험 한 경우가 많았으니 저도 임산부 영양제 추천을 드리고 싶었어요.

 

 

그러나 이 영양제를 사용하게 된 이유중의 하나가 그렇게 나쁜 영양제가 없다는 점이였어요.

저는 섭취하기 전에 약을 확인해야 하며 젤 중요한 것은 안 좋은 성분이 들어있는지의 여부라고 생각해요.

 

이것과 관련해서 비타민B12를 섭취하면서 먹으면 결핍이 더 심해지는 것이 있다고 해요

아마 아실 지도 모르지만, 정신병 치료제나 항 고혈압약 피임약, 간질약이라고 해요.

이 부분을 꼭 유념해주셨으면 하는 바램이 있어요~

 

 

또 알아봐야 할 것이지만, 흡수량이였어요.

보통 흡수량이 많은 경우는 과다로 인해 몸에 이상이 일어날 수 있다고 하지요.

이 비타민은 임산부 영양제 추천받은 만큼 천연적인 성분이 있지만, 혹시 모른 상황을 대비하는 것은 나쁘지 않다고 볼 수 있어요.

확인해본 결과 고용량이 아닌 옳바른 수치라고 해요~

 

 

제 아이가 먹고 나서 전보단 웃음기가 생긴 것은 확실히 좋았어요

잠도 잘 자는 면을 자주 볼 수 있었기에 안심하게 된 계기도 있었지요.

치매 부분은 잘 몰라도 그래도 심한 상황을 모면했다는 것이 제일 컷던 것 같아요.

 

 

가지고 다니기 간편한 영양제인 것이 제일 손 꼽을 장점이였어요.

혹시 저의 딸아이와 같은 증상이 나타난다면 영양제 추천을 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Posted by 익스플로러스타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