엉덩이 힙업운동, 예쁜 엉덩이 만들기에 필수
기본 아이템으로 자리잡은 청바지가 잘 어울리려면 무엇보다 예쁜 엉덩이를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처지거나 푹 꺼진 엉덩이로는 아무리 핏이 좋다고 소문난 청바지라도 커버가 되지 않기 때문이죠. 그러나 우리가 엉덩이 힙업운동을 해야 하는 이유는 좀 더 근본적입니다.
엉덩이 근육이 발달되지 않은 사람은 허리에 가해지는 부담과 자극을 크게 받는다는 사실, 알고 계시나요? 바로 대둔근과 척추기립근이 연결되어 있기 때문인데요. 이러한 이유로 허리가 약한 사람이라면 엉덩이 근육이 약할 확률이 굉장히 높습니다.
이번에 소개할 엉덩이 힙업운동은 근본적으로 약한 허리를 강화시키고 둔근을 전체적으로 발달시키는데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근육 발달은 물론, 체지방 감소에까지 효과적인 트레이닝을 알아봅시다.
브릿지
브릿지는 매트 위에 누워서 실시하는 운동으로 대둔근을 골고루 단련하는 트레이닝입니다. 군살을 제거하고 허벅지와 골반 주위를 자극해 쓸모없는 붓기를 줄이는데 탁월해요. 심한 부종과 울퉁불퉁한 라인을 정리할 때에도 좋습니다. 은근히 강도가 강한 엉덩이 힙업운동이므로 자세에 유의해야 합니다.
브릿지를 실시할 때는 배와 허리가 지나치게 높이 올라가지 않도록 가동 범위에 제한을 걸어야 합니다. 자세를 20초 이상 유지하면서 충분히 긴장을 주는 것도 중요한데, 집중하지 않으면 허벅지가 넓게 벌어지면서 자세가 무너질 수 있습니다.
싱글 레그 브릿지
싱글 레그 브릿지는 브릿지 자세를 응용한 동작입니다. 한쪽 다리를 쭉 뻗어 근육의 긴장도를 높이는 건데요. 그만큼 엉덩이 힙업운동 효과가 더 강해집니다. 허리가 아직 약한 사람에게는 추천하지 않습니다.
엉덩이가 아래로 처지지 않게 하려면 하복부에 힘을 줘 허리를 단단히 고정시켜야 합니다. 복근에 가해지는 압박이 높은 운동이라, 싱글 레그 브릿지를 하면 자연스럽게 복부 운동도 돼요. 다리를 펼 때는 휘어지지 않게 일직선으로 방향을 잡아주시고 골반이 다치지 않도록 주의하는 것도 잊지 마세요.
사이드 레그 레이즈
측면으로 누워 실시하는 엉덩이 힙업운동입니다. 복부, 옆구리, 엉덩이, 허벅지를 동시에 사용하기 때문에 근육 강화와 라인 정리를 한꺼번에 할 수 있습니다. 근육에 대한 집중도 역시 높은 편입니다.
사이드 레그 레이즈를 할 때는 허리가 앞으로 구부러지지 않도록 똑바로 세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바닥으로 꺼지지 않도록 하는 것도 중요한데, 안전성 때문입니다. 사이드로 진행되는 운동이므로 번갈아가며 천천히 집중하는 것이 좋습니다.
단백질 섭취가 필요할 땐 먹기 쉬운 파우더의 프로틴을 사용해보세요^^ 저는 유청단백질의 일종인 wph가 들어가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한 슈퍼제네시스웨이를 먹고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