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내게 능력 주시는 자 안에서 내가 모든것을 할수 있느니라 - 빌립보서 4 : 13 - happydong

카테고리

Happydong (1363)
프로그래밍 (156)
MUSIC (16)
인물 (3)
Utility (10)
세미나 소식&내용 (22)
IT뉴스 (18)
운동 (830)
CAFE (10)
Life (282)
Total
Today
Yesterday






당뇨병은 인슐린의 분비량이 부족하거나 정상적으로 기능하지 않을 때 일어나는 대사질환입니다. 혈중에 있는 포도당 농도가 높아지는 고혈당이 특징이며, 에너지로 사용되어야 하는 당이 소변으로 빠져나가는 것을 말합니다. 예전에는 중년 이상에게 많이 일어나는 질환으로 알려졌으나, 현대에 들어서는 고열량 식단·운동 부족·스트레스 등의 요인으로 2,30대 젊은 층에게서도 쉽게 발견할 수 있기 때문에 철저한 관리가 필요하다고 하는데요.








한 번 생기면 완치가 불가능하고 마땅한 치료 방법이 없는 질병이기 때문에 후에 올 합병증을 방지하기 위해서라도 반드시 식이요법과 적당한 식단, 당뇨에 좋은 과일이나 차 등의 음식을 섭취해야 합니다.








오늘 알아 볼 것은 혈당 지수가 낮아 당뇨에 좋은 과일들로, 영양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당뇨병 환자에게도 적합한 식품입니다. 과일을 좋아하지만 당분 때문에 염려되셨던 분이라면 지금부터 소개해드릴 과일 목록을 잘 살피시고 참고하시면 될 듯 합니다^^








■ 당뇨에 좋은 과일 - 딸기



딸기는 혈당 지수가 낮습니다. 섭취했을 때 혈당이 가장 느리게 올라가는 과일이기 때문에 하루 18개 이하로 무리없이 먹을 수 있습니다. 또한 딸기 속에는 피세틴이라고 하는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들어 있는데요. 피세틴은 당뇨병을 없애주지는 않으나, 증상은 어느 정도 완화시키고 합병증을 예방하는 효과도 있어 도움이 됩니다.








■ 당뇨에 좋은 과일 - 체리


체리는 췌장에서 분비되는 인슐린의 양을 약 1.5배 정도 이상으로 증가시켜주는 과일입니다. 당연히 혈당 지수가 낮아 느리게 흡수되고, 당을 분해하는 효소를 억제해 포도당이 혈액 속으로 흡수되는 것을 방지합니다. 체리에는 안토시아닌도 풍부하게 들어 있는데, 각종 대사질환을 예방하고 활성산소를 배출해 몸을 건강하게 합니다.








■ 당뇨에 좋은 과일 - 포도



포도에는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항산화 성분인 레스베라트롤이 많습니다. 포도가 당뇨병에 보이는 대표적인 효능은 당뇨로 인한 합병증, 그 중에서도 당뇨망막증의 예방인데요. 당뇨망막증이 생기면 실명이 될 확률이 크기 때문에 당뇨망막증이 일어날 수 있는 확률을 대폭 줄이려면 한 달에 2-3회 정도 섭취하는 것이 적합합니다.








■ 당뇨에 좋은 과일 - 키위


키위는 혈당을 조절하는데 효과적인 과일입니다. 특히 식전에 키위 한 개를 먹고 식사를 하면, 혈당이 천천히 올라가 당뇨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비타민C와 비타민E가 풍부하고 식이섬유가 다량 함유되어 있어 혈액 속 콜레스테롤과 노폐물을 분해하는 데에도 좋아요.








■ 당뇨에 좋은 과일 - 오렌지



오렌지에는 식이섬유가 많고 하루 권장량만큼의 비타민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혈당 지수가 낮기 때문에 당연히 당뇨에도 좋은 기능을 하는데요. 오렌지에는 나트륨을 배출하는 칼륨과, 혈압을 강하시키는 엽산도 포함되어 있어 혈관 건강을 지키는 데에도 탁월하답니다.








■ 당뇨에 좋은 과일 - 배


배는 식이섬유가 많고 조직이 단단해 오래도록 소화되는 과일입니다. 단 맛이 나지만 당도가 그렇게 높지 않고, 혈당 지수도 낮아 당뇨병 환자에게는 최적의 식품으로 여겨지기도 합니다. 토마토와 사과에 많은 펙틴이 풍부해 혈중 콜레스테롤을 줄여주는 기능까지 한다고 하니, 디저트나 주스가 아닌 식전 과일로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Posted by 익스플로러스타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