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이프로틴 함량 높은 단백질보충제종류 추천!
안녕하세요. 많이 추워지고 눈도 많이 쌓여서 여러모로 운동하기가 힘든 날인 것 같습니다. 하지만 겨울날 밖에서 15분 동안 산책하는 것은 유산소 운동을 1시간 정도 하는 것과 효과가 동일하다고 할 만큼 겨울은 운동하기 좋은 계절인데요. 오늘은 운동을 하면서 먹으면 좋을 웨이프로틴에 대해 한 번 알아볼까 합니다.
웨이프로틴은 영어로 직역했을 때 유청단백질이라는 뜻을 가집니다. 즉 단백질보충제종류 중에서도 유청단백질로 만드는 모든 보충제를 웨이프로틴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단백질에는 근육을 형성하는데 필요한 각종 아미노산이 풍부해 운동할 때 함께 섭취하면 체지방을 줄이고 근육량을 늘리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어요.
단백질은 WPH로 올라갈수록 분해가 잘 되어 있고, WPC로 내려갈수록 기본적인 유청 형태를 고스란히 담고 있다고 할 수 있겠는데요. 물론 모든 단백질이 뛰어난 잠재력을 가지고 있기는 하지만 WPH라고 하는 가수분해유청단백질의 경우 순도가 높고 소화가 빨라 더 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현재 제가 이용하고 있는 슈퍼제네시스웨이 역시 WPH로 만들어진 웨이프로틴으로, 단백질의 함량이 가장 많이 들어가는 단백질보충제종류에 속한답니다. 이 보충제는 근육량이 많아도 체지방률이 높아 지방을 빠르게 줄이고 싶어하는 분들에게 안성맞춤이라 다이어트와 근매스 증가를 원하는 분들이 애용하고 있어요.
가수분해유청단백질과 기본 유청 상태인 분리유청단백질을 동시에 사용해 영양소가 부족하지 않고, 글루타민과 타우린 등의 아미노산 분말 첨가로 더욱 효과를 높인 제품입니다. 그래서 잔근육을 만들고자 하는 분들께 좋은 단백질보충제종류로 추천하기도 해요.
근육 뿐 아니라 세포를 구성하는 데에도 필수적인 비타민 위주의 미네랄도 풍부하게 들어있어 운동 후 피로회복에도 좋고요. 네덜란드산 코코아 분말 역시 넉넉해 단백질의 비린 맛을 전혀 느끼지 않을 수 있어요.
사실 유청단백질로만 이루어져 있는 웨이프로틴은 유청 분말에 더 가까워요. 우유에서 추출되는 단백질이다보니 순백색을 띠고 있고, 사람에 따라 쓴 맛과 비린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어떤 단백질보충제종류의 경우 설탕 혹은 코코아 분말 첨가로 보충제의 맛을 살려주기도 하는데요.
슈퍼제네시스웨이는 후자의 경우로 코코아 분말이 아닌 설탕, 당류가 전혀 들어가지 않아 맛도 좋고 건강에도 좋습니다. 더불어 스테로이드나 트랜스 지방 역시 완전히 제외되어 있는 제품으로 부작용 걱정이 없어요. 외국 제품과 달리 오로지 한국인 체질에 맞춘 구성이니 소화불량의 위험에서도 안전해요.
슈퍼제네시스웨이는 취향에 따라 물이나 우유를 이용해 섭취하시면 되는데요. 동양인에게서 흔히 볼 수 있는 유당불내증이 있는 경우 유제품보다 물을 사용하는 것이 훨씬 적합합니다. 저는 유당불내증이 심하지는 않지만 물을 사용해서 먹는 것이 좀 더 효과가 좋은 것 같아 보통은 물에 섞어 먹어요.
단백질 함량이 탄수화물이나 지방과 비교했을 때 월등하게 높은 편이므로 섭취할 때는 주의해야 해요. 특히 슈퍼제네시스웨이에서 쓰이는 유청단백질은 일종의 동물성 단백질이라 소화기관인 간과 신장에 부담을 줄 수 있답니다. 권장하는 양만큼을 권장 시기에 먹는 것이 안전하니 섭취 전에는 꼭 확인해주세요.
1+1 행사와 할인 쿠폰 등도 확인할 수 있으니 공식 사이트에 방문해 참고해보시면 좋을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