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도 좋아하는 홍삼스틱 추천!!
아이가 몸이 연약해서 어렸을 때 감기를 달고 살았어요.
그러다보니 매일 걱정이 되었는데.. 저번 해부터 코로나로 인해 더 걱정이 생기더군요
계속 학교도 가기 애매해서 계속 집에만 있고 운동하기도 애매한데... 감기만 걸려도 우한 폐렴 증상과 비슷하면, 남들에게 따돌림은 당하지 않을까 별 생각이 들더군요.
그렇기 때문에 아이의 면역력을 위해서 건강기능식품 중에 어떤 것을 사줄까 고민을 많이 했어요.
근데, 면역력 영양제로는 유명하다 못해 우리나라에선 선물로도 추천 받는 홍삼이 있으니 홍삼으로 해볼까 하고 생각해보게 되었어요.
그렇게 홍삼에 대해서 알아보게 되었던 것 같아요.
홍삼은 인삼보다 특별한 사포닌과 다른 영양소가 있는 것으로, 어떻게 쪘는가에 따라 달라진다고 해요..
그리고 인삼은 쓰다면, 홍삼은 쓴 맛이 덜해지고 단맛이 쎄서 아이들이 싫어하기 보다 즐겁게 먹을 수 있다고 했어요.
그래도 홍삼이라고 해서 다 똑같은 홍삼은 아닐 것 같았어요.
그렇게 홍삼에 대해서 알아보기 시작했어요.
홍삼스틱 추천을 하기 전에 제일 중요한 것은 홍삼을 고르는 방법을 확인해보는 것이라고 생각해요.
확인해 보는 방법에는 다양하지만, 저는 줄여서 확인했어요.
첫 번째로 중요한 것은 외국산인지 국내산인지였어요.
중국같은 곳에서 수입한 경우에는 지금도 유명하지만, 몸에 안 좋은 농약이 홍삼안에 스며들어 암, 경련, 폐암, 백혈병에 걸릴 확률을 높여 준다고 했어요.
이 부분에서는 국내산이라고 적혀져 있어서 천만 다행이였던 것 같아요.
두 번째로는 진세노이드 라는 성분의 함량이였어요.
진세노이드라는 성분이 실제적으로 효능이 좋으며, 일일 섭취량 3.0mg이상이여야 한다고 해요.
세 번째로는 홍삼근과 홍미삼 비율에 따라 다르다고 해요.
그리고 홍삼근에 사포닌도 들어있어 비싸며, 고가의 제품일 수록 홍삼근의 비율이 높다고해요
이러한 비율도 못 맞춰진 곳도 많은데.. 기준치보다 많이 잘 되어 있어서 신뢰가 갔지요.
그리고 함량에서는 이소말토올리고당, 대보식물, 영지, 숙지황, 당귀, 계피, 백복령, 감초, 백출, 황기, 대추, 백작약, 건생강, 허브 등이 다양하게 들어있었어요.
여기서 저는 이소말토올리고당, 백복령, 백출 외에는 효능을 잘 모르겠더군요.
이소말토 올리고당은 영양이 있으며, 그로 인해 행복 호르몬이 올라가거나 장이 활발해지게 도와줘서 변비를 개선시켜주기도 한다고 해요.
백복령은 체내 독소를 배출시켜줘서 당뇨병을 걸리지 않도록 예방시켜 준다고 해요.
그 외에도 많은 효능이 있으며, 피부 미용에 대한 효능도 있다고 해요.
또, 백출은 위 튼튼하게 해주며 면역력 올려주는 것이 있다고 해요.
눈, 간, 혈액도 좋아지게 해준다고 하며, 다른 성분들도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는 성분이라고 해요.
위의 성분 말고도 주 성분인 홍삼의 효능에 대해서 알고 싶어졌어요.
알지 못한다고 해서 효능이 못 일어나지 않지만, 아는 것이 그래도 나을 것 같더군요.
대표적인 효능인 면역력을 높여주는 것 말고는 뼈와 노화방지가 있다고 해요.
피부의 탄력성이 생기게 해주고, 사포닌으로 인해 뼈 질병에 걸리지 않도록 도와준다고 해요.
그리고 간 기능을 좋게 해주며, 성인병 중 당뇨병을 예방하는 데 좋다고 해요
또, 갱년기에도 좋다고 해서 제가 나이를 먹어 50대가 되고 나면 섭취해도 좋을 것 같아요.
그 뿐만 아니라 홍삼 섭취하여 인슐린이 줄어들면서 피로해지지 않도록 원조해준다고 해요.
그렇기에 숙취해소를 하는 데도 도움이 된다고도 해줬어요.
마지막으로 후기를 써보자면
제 아이가 처음에는 쓴 거 아니냐고 눈물을 글썽였지만, 제가 벌꿀도 들어가 있으니 달달할 거라고 믿고 먹어도 된다고 얘기해도 안 먹겠다고 때를 썻지만, 억지로 먹이고 나서부턴 맛있어서 홍삼이 어디있냐고 찾았어욬ㅋㅋ
그리고 개선된 것은 피부는 아니였어요.
면역력은 확실히 좋아져서 피로를 덜 느끼는 것 같아요.
전과 달리 주말 내내 놀아도 평일에도 놀러 다니고 싶어하고 기운이 넘치다 못해 밤에도 일찍 안 자고 놀고 싶어했어요.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진짜 효과가 생겨서 암 예방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마지막으로 홍삼스틱 추천할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