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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게 능력 주시는 자 안에서 내가 모든것을 할수 있느니라 - 빌립보서 4 : 13 - happydo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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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같은 그림 찾기" 만들기 1

 

 이제 Silverlight 메뉴바 만들기에 이어 Silverlight Game를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정말 기대 되지 않습니까~!?ㅋ 저는 이렇게 제가 실버라이트로 게임을 만들었다는 사실에 깜짝 놀랬 습니다. 늘 말했듯이 저 또한 완전 초보 개발자라는 사실...^^;;;그렇기 때문에 누구나 Silverlight프로젝트에 도전할 수 있으리라 생각이 됩니다~^^ 그럼 이제 본론으로 들어가서 한번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강좌가 언제쯤 완성 될찌...아직 모

르겠습니다. 그냥 꾸준히 포스팅 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저도 나름 회사에서 일을 하고 있는 지라^^

~ 그럼 이제 본격적으로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일단 VS2008 프로젝트를 실행을 해서 Silverlight 템플릿에서 Silverlight프로젝트를 원하시는 프로젝트명을 입력해서 만드세요~ 저는 "ImageGame" 이라고 해봤습니다. ((한글버전)파일 >>새로만들기 >>프로젝트 선택 Silverlight 템플릿선택~!) 혹시 잘 어떻게 프로젝트를 생성하는지 모르시면 "[무한도전] Silverlight 메뉴바 만들기 (2)" 참고 하 세요~^^

프로젝트가 만들어 지셨다면 이제 블랜드를 실행해서 기본적인 디자인을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모 원하시는모양으로 만들어도 상관은 없습니다.~^^ㅋㅋ저는 아주 미적감각이 뛰어나서....ㅋㅋ (믿거나 말거나...ㅋ) 아래 그림과 같이 멋지게 만들어 보았습니다.^^;;  

1. 그림

 

사용자 삽입 이미지

 

혹시 제가 만든 디자인이 몹시 맘에 들어 하시는 분들을 위해서...ㅋㅋ 아래 소스를 준비해 드리겠습 니다~^^ㅋ 그냥 page.xaml 파일에 복사해서 붙어 넣으시면 됩니다~^^;; 혹시 따로 디자인을 하시는 분들은 주의해서 id를 지정해 주세요~^^;; 따로 만드시다 보면 제가 지정한 id와 달아서 혼돈이 있을 수도 있으니깐요~!^^


 

 

 Page.xaml페이지

 <Canvas x:Name="background"

xmlns="http://schemas.microsoft.com/client/2007"

xmlns:x="http://schemas.microsoft.com/winfx/2006/xaml"

Loaded="Page_Loaded"

x:Class="ImageGame.Page;assembly=ClientBin/ImageGame.dll"

Width="640"

Height="480"

Background="White"

> 

<!-- 여기서 부터 추가된 코드 입니다. Canvas는 기본 생성되는 코드입니다. -->           

<Canvas x:Name="background_Copy" Width="640" Height="532" Background="#FF2A2929">

<Canvas x:Name="body" Width="603" Height="461" Canvas.Left="20" Canvas.Top="24" Background="#FF595858">

<Canvas x:Name="screen" Width="568" Height="436" Canvas.Left="18" Canvas.Top="8" Background="#FFFBFBFB"/>

</Canvas>

<Rectangle x:Name="title" Width="603" Height="31" Stroke="#FF000000" RadiusX="20" RadiusY="20" Canvas.Left="20" Canvas.Top="8">

<Rectangle.Fill>

<LinearGradientBrush EndPoint="0.497,-6.888" StartPoint="0.5,7.863">

<GradientStop Color="#FF000000" Offset="0.346"/>

<GradientStop Color="#FFFFFFFF" Offset="0.918"/>

</LinearGradientBrush>

</Rectangle.Fill>

</Rectangle>

<TextBlock Width="339" Height="20" Text="dong wook - http://drum-83.tistory.com" TextWrapping="Wrap" Canvas.Top="12" Canvas.Left="54" Foreground="#FFF8E9E9" x:Name="txtdown" Cursor="Hand"/>

<Rectangle Width="624" Height="54" Stroke="#FF000000" RadiusX="20" RadiusY="20" Canvas.Left="8" Canvas.Top="469" x:Name="Menuber">

<Rectangle.Fill>

<LinearGradientBrush EndPoint="0.497,-6.888" StartPoint="0.5,7.863">

<GradientStop Color="#FF000000" Offset="0.428"/>

<GradientStop Color="#FFFFFFFF" Offset="0.918"/>

</LinearGradientBrush>

</Rectangle.Fill>

</Rectangle>

</Canvas>

 

</Canvas>

 

~혹시 블랜드로 객체들을 하나하나 만들어 보고 싶은데 어떻게 만드는지 모르시겠다 하시는 분들 은 제가 쓴 "[무한도전]Silverlight 메뉴바 만들기"를 참고 하시고요, 간단하게 START버튼을 만드는 과정을 그림으로 살짝 보시겠습니다~^^

2. 그림

 

 

사용자 삽입 이미지

 

블랜드 왼쪽 메뉴에서 Rectangle객체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타 납니다. Ellipse 객체를 선택을 한 후 아래와 같이 그려 봅니다.

 

3. 그림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위 그림과 같이 그리 셨다면 아이디를 지정하고 사이즈과 위치 정보를 지정합니다.

 

4. 그림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위 와 같은 방법으로 블랜드를 이용해서 객체들을 만들면 됩니다. 소스는 아래와 같습니다. 아래 소스는 page.xaml 파일에 붙어 넣으시면 되고요 아까 위에서 봤던 디자인 코드 다음부분에 작성하면 됩니다. (주의 : 기본생성된 부모 Canvas 안에 넣으세요^^)

 

 Page.xaml페이지

 <Rectangle Width="148" Height="40" Stroke="#FF000000" RadiusX="73.5" RadiusY="73.5" x:Name="start_body" RenderTransformOrigin="0.5,0.5" Canvas.Left="81" Canvas.Top="475" Canvas.ZIndex="0">

<Rectangle.RenderTransform>

<TransformGroup>

<ScaleTransform ScaleX="1" ScaleY="1"/>

<SkewTransform AngleX="0" AngleY="0"/>

<RotateTransform Angle="0"/>

<TranslateTransform X="0" Y="0"/>

</TransformGroup>

</Rectangle.RenderTransform>

<Rectangle.Fill>

<LinearGradientBrush EndPoint="0.501,-1.363" StartPoint="0.513,2.388">

<GradientStop Color="#FF000000" Offset="0"/>

<GradientStop Color="#FFFFFFFF" Offset="1"/>

<GradientStop Color="#FFB3B3B3" Offset="0.705"/>

</LinearGradientBrush>

</Rectangle.Fill>

</Rectangle>

<TextBlock Width="109" Height="31" Canvas.Left="108" Canvas.Top="478" Text="START~!" TextWrapping="Wrap" x:Name="txt_start" FontSize="24" FontWeight="Bold" Cursor="Hand" RenderTransformOrigin="0.5,0.5" Foreground="#FFEE5555">

<TextBlock.RenderTransform>

<TransformGroup>

<ScaleTransform ScaleX="1" ScaleY="1"/>

<SkewTransform AngleX="0" AngleY="0"/>

<RotateTransform Angle="0"/>

<TranslateTransform X="0" Y="0"/>

</TransformGroup>

</TextBlock.RenderTransform>

</TextBlock>

  

~여기까지 잘 따라와 주셨나요~^^;;그럼 이제 START버튼 옆에 시간을 나타나게한 TextBlock만들어 주세요~! 블랜드에서 왼쪽에 보시면 컨트롤이 있을 것 입니다. 원하시는 위치에서 그려주세요 저는 아래 소스와 같이 만들었습니다.

 

 Page.xaml페이지

 <TextBlock Width="117" Height="51" Canvas.Left="297" Canvas.Top="467" Text="TIME :" TextWrapping="Wrap" x:Name="Time1" Foreground="#FFFFFFFF" FontWeight="Bold" FontSize="36"/>

<TextBlock Width="50" Height="43" Canvas.Left="416" Canvas.Top="468" Text="0" TextWrapping="Wrap" x:Name="Time" Foreground="#FFEED9D9" FontWeight="Bold" FontSize="36"/>

 

여기까지해서 간단하게 디자인을 끝이 난 것 같습니다. 자 그럼 이제 한번 실행을 시켜 볼까요~!^^ 잠깐 여기서 실행하기 전에 TestPage.html 페이지에서 style를 변경해 줍니다. 아래와 같이 100% 로 해주세요~^^ 이렇게 안하고 실행 시키면 Silverlight프로젝트가 약간 짤여서 나거든요~^^;;
 

 TestPage.html 페이지

 <style type="text/css">

        .silverlightHost { width: 100%; height: 100%; }

</style>

자 실행을 시켜보면 아래와 같은 그림이 나타날 것입니다.

 

5. 그림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자 여기까지 잘 따라 오셨는지 모르겠네요~오늘은 이렇게 디자인까지만 다루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다음에는 UserControl 아주 간단히 디자인을 하고간단한 스토리보드프로그래밍적인 부분을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Posted by happydo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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