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내게 능력 주시는 자 안에서 내가 모든것을 할수 있느니라 - 빌립보서 4 : 13 - happydong

카테고리

Happydong (1363)
프로그래밍 (156)
MUSIC (16)
인물 (3)
Utility (10)
세미나 소식&내용 (22)
IT뉴스 (18)
운동 (830)
CAFE (10)
Life (282)
Total
Today
Yesterday





아이폰으로 인터넷을 하다보면은 여러가지 폼에다가 입력을 해야 할 경우도 많습니다. 아이폰을 사용해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상황에 따라서 다른 키보드가 뜨는데요. 오늘은 input 박스의 type에 따라 다르게 뜨는 키보드의 모양의 분석해 보겠습니다.

우선 기본적으로 나오는 type=text 일 경우에는 다음과 같은 키보드가 나옵니다.


text일 경우에는 기본적인 키보트가 뜹니다. 인풋박스들이 <form> 태그에 쌓여있기 때문에 아래에는 "go" 라고 버튼이 뜹니다.

그렇다면 다음에 있는 땡땡땡 부분은 다들 아시다시피 password 부분입니다. 그 곳에 포커스가 가게 되면,


위와 같은 키보드가 돌출하게 되는데, 한가지 다른 점은 처음에 입력하는 값을 대문자로 입력하게 해주는, shift가 안눌려있습니다.


다음은 이메일인데, type을 email로 했을 경우에는 아주 친절하게도 @ 와 . 이 나오게 됩니다. 입력하기 참 쉽겠죠?


type=number 에 포커스 되었을 때는 특수문자를 눌렀을 경우와 같은 키보드가 나옵니다.


오늘의 하일라이트, type=tel 일경우에는 전화번호를 쉽게 입력할 수 있도록 전화번호 키패드가 뜨게 됩니다. 이거 정말 마음에 드네요. 주민등록번호나 전화번호를 입력할 때 사용하면 좋을 듯 합니다.


url의 경우도 email과 비슷합니다. url을 쉽게 입력할 수 있도록 /(슬래시)와 .com(닷컴)이 나오게 됩니다. 입력할 때 편하겠네요.


type=search 일 경우는 "Go" 부분이 "Search"로 변하고 나머지는 동일합니다. 다른 것들은 text와 동일하게 뜨므로 이미지는 생략하였습니다.

이런 것들을 잘 사용하면, 사용자들이 좀 더 편하게 사용할 수 있겠지요? 참, 그리고 한가지 팁은 url을 입력할 때, url을 입력하는 키보드가 나오지 않았을 경우에 닷컴을 입력하려면 특수문자 부분을 한번 갔다와야 하는데, 그렇지 않고 스페이스바를 두번 누르게 되면 점이 찍힙니다. 그런다음에 백스페이스를 한번 눌러주시고 입력해주시면 특수문자 키보드로 바꾸지 않고도 손쉽게 입력하실 수 있습니다.

출처 : http://htglss.tistory.com/74
Posted by happydong
, |